피부을 탱탱하게 하기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그중에 먹는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고들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콜라갠은 돼지고기 껍질이다. 

콜라갠이 많다고 알려져서 남녀 노소 누구나 즐기는 음식이다.


콜라겐(collagen)’은 피부와 연골, 근육, 뼈, 치아, 손톱 등 체내의 모든 결합조직의 대부분을 구성하기 때문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자연스럽게 뼈가 약해지고 근육 및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특히 피부 속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을 차지하는 주요성분으로 수분과 결합하는 힘이 강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콜라겐은 20대 중반부터 줄어들기 시작해서 40대 이후에는 급격히 감소하므로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

깊은 주름이 생기기 전에 20대부터 꾸준히 콜라겐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콜라겐은 그 분자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 흡수율이 천차만별이므로 잘 선택해서 복용해야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섭추하는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돼지, 소), 피시 콜라겐, 식물성 콜라겐이다.

동물성 콜라겐은 흡수가 약 2~3%대로 미미하다는 단점


피시 콜라겐은 약 84%가 체내에 흡수된다.

하지만 해양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중금속과 미세 플라스틱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면서, 이러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해양 생물에서 비소 중금속 농도가 높게 검출된다는 연구 논문등을 사례를 볼때 제품 선택시 주의가 필요하다.


식물성 콜라겐은  피시 콜라겐에 비해서도 약 5~6배나 크기가 작으며, 지방질이 없기 때문에 수용성으로 흡수율이 높다.

특히 오염이나 전염병에 대한 걱정이 없기 때문에 오랜 기간 꾸준히 복용하기에 가장 안전한 편이다.


그동안 콜라겐하면 돼지비게를 우선으로 뽑았지만,요즘엔 피쉬콜라겐이 인기이다.



그럼 피쉬콜라겐은 주원료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피쉬콜라겐은 생선의 비릿한 맛이 나는게 특징이다.

바로 생선의 비늘이 주원료이다.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합성 첨가제가 많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콜라겐은 특성상 습기에 약하고 수분을 금방 흡수하기 때문에 파우더 타입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개별 포장 제품을 선택해야 오래 두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