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귀는 주로 한의학에서 사용되는 식물의 이름 중 하나입니다.
주로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여겨지는 한약재로 사용됩니다.
당귀는 뿌리와 줄기가 주로 사용되며, 피로 회복, 혈액 순환 촉진, 생리 통증 완화 등 여러 가지 건강 이점이 있다고 전통적으로 생각되어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당귀는 식물 종으로서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지역에서는 향신료로 사용되거나, 꽃이 아름다워 정원 장식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당귀 여성에게 좋은 효능은?

당귀는 전통적으로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많이 추천되는 한약재 중 하나입니다. 
당귀를 여자의 인삼이라고 말합니다.
생리불순, 생리통, 난임 등 각종 여성 질환에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자궁이 차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비유적인 표현으로서 혈허(血虛)하여 자궁으로 혈액공급이 잘 안 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럴 땐 자궁내막이 얇아지고, 생리양이 적어질 수도 있습니다.
손발에 피가 잘 돌아야 손발이 따듯해지듯이 골반 안쪽으로도 피가 잘 돌고, 기가 잘 통해야 자궁내막 상태가 좋아지고, 자궁이나 난소에 혹도 생기지 않는답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여성에게 좋다고 생각되어집니다:


1) 혈액순환 촉진
당귀는 혈액순환을 돕는 특성이 있어, 여성의 생리 현상이나 갱년기와 관련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호르몬 균형 조절
여성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고 호르몬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생리통 완화
생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이나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피로 회복
피로감이나 스트레스로부터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면역 강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므로 당귀를 복용하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귀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 관리에는 생활습관과 식이요법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40~50대 수면장애, 피로감,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