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인파가 많이 몰리는 장소를 피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여가활동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변화된 여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레저용품이 온라인,홈쇼핑등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 홈쇼핑에서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자전거는 54%, 캠핑용품은 50% 만큼 판매량이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솔로캠핑 관련 용품 판매 신장률이 가장 높게 조사되며 홀로 즐기는 레저 인기를 입증했다.

1인용 텐트는 3배가 넘는 206%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

 

나홀로캠핑인기

백패킹용 알파인텐트는 91% 더 많이 팔렸으며, 개인용 침낭도 107% 판매가 늘었다.

그 외에도 각종 텐트는 69%, 타프·천막은 47% 신장했다.

한적한 곳에서 제대로 기분을 낼 수 있는 캠핑 테이블과 캠핑 의자는 각각 114%, 90% 더 팔렸고, 캠핑용 매트도 103% 늘었다.

캠핑 식기는 한달 새 138% 판매가 늘었으며, 각종 바비큐 용품도 75% 신장했다.

 

1인용텐트인기


타인과 널찍이 떨어져 오롯이 혼자 즐길 수 있는 낚시도 인기다.

 

 

바다낚시 용품은 31%, 민물낚시 용품은 56% 더 팔렸고, 루어낚시 용품도 56% 판매신장을 기록했다.

초보자들을 위한 낚시 세트도 86% 판매가 늘었다.

 

 

도심이나 근교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자전거는 같은 기간 기준 최대 72% 판매량이 늘었고, 헬멧·보호장비(66%), 라이딩용 의류(42%), 라이딩용 가방(83%), 자전거 라이트(62%) 등 의류 및 관련 장비도 잘 팔렸다.

mtb 자전거 순위

MTB자전거인기

 

 

이외에도 성인용 인라인(71%), 스케이트보드(65%), 전동 킥보드·전기 자전거(150%) 등 탈 것으로 즐기는 취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