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유튜브에 접속하면 상단에 “이 브라우저는 곧 지원이 중단됩니다. 최적의 환경을 위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세요”라는 노란색 공지도 볼 수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는 유튜브를 볼 수 없다.
유튜브 이용자들이 개인용컴퓨터(PC)에서 유튜브를 보려면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한다.


유튜브를 계속 사용하려면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업데이트 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유튜브는 정책을 바꾼 이유를 “최적의 시청 환경을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유튜브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화면 구성과 유튜브 작동방식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꾸준히 개선해왔다.

 


그동안은 유튜브가 최신 버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내놓아도 기존 버전에 대한 접근 권한을 열어두어서, 최신 버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호환되지 않는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도 유튜브를 볼 수 있었다.

 

 

크롬(Chrome) 설치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Opera 설치

https://www.opera.com/ko

 

Opera 웹 브라우저 |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더 스마트하게 | Opera

더 빠르고 더 나은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세요. Opera의 무료 VPN, 광고 차단 기능, 통합된 메신저 및 프라이빗 모드를 통해 안전하고 원활하게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과 모바일 브라우저 사이에서 파일을 즉시 공유하고 무료 암호화폐 지갑이 포함된 web 3.0을 경험해보세요.

www.opera.com

Mozilla Firefox 설치

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

 

이제까지 가장 빠른 Firefox 다운로드

더 빠른 페이지 로딩, 더 적은 메모리 사용량, 다양한 기능 탑재, 새로운 Firefox가 여기 있습니다.

www.mozilla.org

Microsoft Edge 설치

https://www.microsoft.com/en-us/edge

 

Download New Microsoft Edge Browser

See what's new on the latest version of the Microsoft Edge browser. Explore features, rewards, and more before you download the new browser today.

www.microsoft.com

 


세계 평균에 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사용 점유율이 높은 한국 이용자들은 유튜브의 이같은 조치 때문에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